Office of
International Services
 

2022.05.17 [Srinakharinwirot University] 일생에 한 번 특별한 교환학생 생활

Name : Yotatip Chutikarn

 

Major : Korean Education

 

Nationality : Thailand

 

Home University : Srinakharinwirot University

 

 

Q1. 충북대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신청한 이유

충북대학교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대한 명성을 날리고 있고, 한국에서 생활하고 싶어서 충북대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선택할 수 있는 과목이 많고, 외국인 학생에게 적절한 과목입니다. 충북대학교에 다니면 새로운 지식을 배울 수 있고, 한국어 능력도 더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2. 충북대학교 교환학생을 하면서 좋았던 점

교환학생으로서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대학교 축제에 참여하거나 동아리 활동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림을 그리는 동아리인 꼴로르라고 동아리에 참여했습니다. 그 동아리에 참여하여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한국 스타일의 예술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Q3. 다른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장점

저는 충북대학교를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습니다. 소개하고 싶은 이유는 충북대학교는 학교가 넓고 분위기도 엄청 좋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충북대학교는 대학생에게 제공하는 시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기숙사, 헬스장, 운동장, 수영장, 도서관, 은행과 우체국 등등이 있습니다. 게다가 충북대학교 주변에 맛집이 많고 공부를 위해 깔끔한 분위기가 있는 카페도 많습니다.



     
 
 
 
 

Q4. 한국생활에 대한 소감

저는 한국에서 컬쳐쇼크를 겪었습니다. 그 컬쳐쇼크는 빨리 빨리 문화입니다. 저는 그 문화를 이미 알고있었지만 그 정도로 행동을 재빨리 할 줄 몰랐습니다. 예를 들어 이곳저곳으로 걸어갈 때, 사람이 부딪히면 그 사람은 부딪치고 사과 없이 재빨리 지나가거나 엘리베이터에 들어갈 때 앞에 있는 사람들을 뚫고 먼저 들어갔습니다. 저는 그 컬쳐쇼크에 처음 겪을 때, 깜짝 놀라고 벌컥 화를 냈지만 지금은 적응하여 괜찮습니다.

 
 
 

Q5. 입국 전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

비자를 발급할 때 서류를 잘 확인하고, 비자를 발급하기 위해 대사관에게 빨리 연락할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옷 챙기는 것의 경우, 저는 한국에 늦겨울에 왔기 때문에 후배들은 따뜻한 옷을 조금 가져오면 좋겠습니다.

 



     

 
 
 
 

Q6. 청주 여행지 추천

청주에 추천하고 싶은 장소는 레브민카페입니다. 거기에 독특한 분위기가 있어서 사진찍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즐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음료와 케이크가 다양하고 맛있습니다.

 
 
 

Q7. 가장 좋아하는 음식과 못 먹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삼겹살, 순두부찌개와 치킨마요덮밥입니다. 못 먹는 음식은 참나물유 차청무침과 야채를 많이 넣은 음식입니다.

 
 
 
 

Q8. 교환학생 프로그램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이벤트는 무엇인가요? 추천하는 이벤트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교환학생 프로그램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이벤트는 중앙동아리 예술제입니다. 그 이벤트에서 저는 음악 공연을 봤고, 여려 동아리 박람회도 구경했습니다.

 
 
 
 
 
 

Q9. 한국 생활/교환학생 생활을 하면서 힘들었던 점

한국 생활 혹은 교환학생 생활을 하면서 힘들었던 점은 향수에 젖는 것입니다. 본가에서 멀리 떨어져있기때문에 우리 가족이 가끔 그립고 본가 같은 익숙한 환경도 그리웠습니다.

 
 
 
 

Q10. 그 외 추가로 하고 싶은 말

한국에 교환학생 프로그램으로 온 기회가 되면, 오기로 하고 망설이지마세요. 왜냐하면 외국에서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고 본국에서 한 본도 해본 적이 없는 것도 하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20220616_150224.png  [152Kb]
첨부파일  첨부파일 Chutikarn_Thai.pdf  [571Kb]